속기 합격수기

[김은화 회원님] 소리자바 아카데미로 8개월 만에 2급 취득!

  • 관리자
  • 2022-01-05

소리자바 아카데미로 8개월 만에 2급 취득!

회원 김은화

 

Q. 저의 평생 직업으로 속기사 PICK! 했어요. 

대학 졸업 후 사무직으로 일을 하다가 어느 순간 미래에도 내가 계속 사무직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누구나 저를 쉽게 대체할 수 있는 사무직보다는 기술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평소 타자치는 걸 좋아하기도 하고 속기로 여러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점에 속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들어서 숙고 끝에 속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단기취득할 수 있었던 비결은 목표의식!

저는 약어 공부가 재밌어서 공부 초기에 보고 치기나 듣고 치기가 하기 싫을 때는 약어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마술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약어를 복습하는데 거의 모든 약어를 등록한 총 약어장 파일 하나를 만들어서 그걸 전부 복습해줍니다. 약어는 공부하다보면 약어를 만드는 패턴이 보이는데 그걸 알면 약어를 외우기가 쉽더라고요. 패턴 파악과 무한복습이 약어 습득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듣고 칠 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고 치기의 경우 카페 논설자료 게시판에 올라오는 네이버 오피니언 자료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사이트에서 연설자료를 이용했습니다. 듣고 치기는 소리자바 아카데미 자료와 시대반 자료를 이용했습니다.

 

스트레스받지 않는 선에서 다른 사람들이 몇 시간을 공부했던 상관하지 않고 제 페이스대로 꾸준히 공부했고 그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Q. 소리자바 아카데미와 함께 라면 슬럼프도 두렵지 않다!!

혼자 공부할 때는 앞으로의 내 공부를 어디에 초점을 맞춰서 해야 할지 잘 모를 때가 있는데 선생님의 피드백이 있으면 그 방향을 쉽게 알 수 있고 집중하기 쉬워집니다. 첫 단추를 잘못 끼우면 실패하게 되듯이 만약 처음에 중고 키보드를 구입해서 혼자 연습했다면 금방 포기했을 것 같은데 화상강의를 들으면서 슬럼프도 극복하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었기에 제 속기 실력이 가장 늘었던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Q. 속기사의 다양한 분야는 참 매력적~

처음부터 저는 프리랜서를 목표로 하고 시작했어요. 현재 조금씩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있고 남은 한글속기1급과 수사속기, 올해 신설된 AI데이터전문속기 자격증도 취득할 생각이에요.

 

 

또 작년에 150명 넘게 뽑았던 데이터 전문 속기사 모집에 이어 올해도 수요가 많다고 하니 지원해서 속기 경력도 쌓고 내가 일한 만큼 돈을 버는 재택 프리랜서에도 도전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프리로 일하고 있지만 제가 나중에 관심이 있는 분야에 기회가 있을 때 바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나갈 생각입니다.